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이야기

LH 임대주택 입주 하려고 공고 일정 알아봤습니다.

by 고양이집사님 2020. 5. 28.
300x250

이사를 자주 다니다 보니 월세를 구해서 지내다가 이번에 LH 임대주택을 알아 보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LH 임대주택은 생각을 전혀 안하고 있었는데 월세를 비교해 보니까 들어 갈 수 있으면 임대주택으로 옴기는 것이 좋겠더라고요. 

 

물론 지역마다 편차가 좀 있는 편이지만 제가 이번에 알아 보고 있는 곳은 익산, 봉동 쪽입니다. 

 

오늘 봉동 LH관리센터에 전화 해보니 15일날 공고 나와서 어제 마감을 했다고 하더군요. ㅜㅜ 

 

아무래도 다음번 공고 나오면 신청을 하려고 합니다. 

 

신청 및 정보는 LH 청약센터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apply.lh.or.kr/LH/index.html#MN::CLCC_MN_0010:

 

LH청약센터

 

apply.lh.or.kr

청년임대주택, 신혼부부 임대주택 등 이 있는데 저는 이 두가지다 해당 사항이 없네요 

 

 

홈페이지 접속해서 임대정보를 누르시면 지역 및 공고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나오는데 여기서 지역, 상태를 선택하고 검색을 하면 내가 원하는 지역에 임대주택 모집 공고가 나와 있는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고 일정이 언제 잡히는지 매일 들어가서 확인 할 수가 없잖아요?

 

그래서 알아 봤더니 내가 원하는 지역 모집공고가 나오는지에 대해서 알림을 받을 수 있더군요. 

 

 

LH 청약센터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계약정보 메뉴가 있습니다. 

 

먼저 이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이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는 바로 왼쪽 중간쯤에 보면 " 청약정보신청" 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이 부분을 한번 더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다시 관심고객 로그인 페이지가 나오는데 여기서 신규 등록을 진행하면 됩니다. 

 

 

간단한 기본정보를 입력하고 하단에 보시면 [ 관심분양(청약) 정보 설정] 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여기서 내가 공고 나오면 받아 보고 싶은 주택 유형이랑 지역을 선택하고 신청을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구지 계속해서 홈페이지 접속해서 공고 나왔는지를 확인하지 않아도 내가 원하는 공고가 나오면 알림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

 

임대 주택의 경우 내 신용이 좋지 않아도 보증금의 70% 까지 대출이 나온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지식인이랑 찾아 보니 100% 까지도 받을 수 있다고하는데 문제는 보증금 70% 이상 대출을 받게 되면 이자가 많이 높아지더라고요. 

 

보증금 마련하는게 걱정이였는데 일단 대출이 된다고 하니 한시름 놓았습니다. 

 

공고 나오는거 일단은 기다려 보려고 합니다.  

300x250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