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설리뷰

판타지 소설 던전리셋 ! 웹툰 마저 이렇게 재미있을 수 있는거냐!!!

by 고양이집사님 2020. 5. 31.
300x250

 

youtu.be/erMoREXKVHY

 

 

소설은 완결이 나고 웹툰은 현재 연재 중인 소설 [던전리셋]에 대해서 리뷰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본인이

 

1. 어둡고 무거운 분위기의 소설을 싫어한다

 

2. 쪼렙부터 힘들게 힘을 키워가면서 성장하는 거보다 나 혼자 다 해 먹는 먼치킨 성향의 소설을 좋아한다

 

3. 밝은 분위기의 개그 코드가 들어간 소설을 좋아한다

 

이 세 가지 조건을 충족시키는 소설을 원한다면 이 던전리셋이라는 소설을 한번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번에 연재를 시작한 웹툰 또한 낙천적이고 단순한 성격의 주인공인 정다운

 

정다운과 투닥투닥 거리면서 사람들을 살살 약 올리는 얌채인 듯하지만 은근한 매력을 가진 토끼까지 잘 표현된 웹툰이라고 생각합니다.

 

웹툰의 연재분이 많지 않기 때문에 오늘은 소설에 대해서 설명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세계관이 복잡하지 않은 단순한 소설입니다.

 

현재의 인물이 던전으로 소환이 되어서 던전을 공략해 나아가고, 던전을 완전히 공략하게 되면 현실로 보내주는 스토리입니다.

 

이 소설을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이 단순한 스토리의 소설을 정말 재미있고 맛깔나게 글을 적었기 때문입니다.

 

전투 능력치는 전혀 없는 주인공 정다운이 오직 생산계열 스킬인 흙뭉치기, 돌 깨기, 정화, 돌리기 등등 그냥 단순한 노가다 스킬로 던전을 클리어하는데 ...

 

뭐랄까? 생산직 스킬만 사용하지만 먼치킨 같은 주인공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던전에서 먹을 것도 구하기 힘들어서 굶으며 지낼 때 주인공인 정다운은 삼겹살, 감자, , 사이다 등등 농사까지 지어가면서 던전을 클리어해 갑니다.

 

사람들이 지옥같이 힘든 스테이지도 정다운 만큼은 생산 스킬을 사용해서 아주 편안하게 스테이지를 클리어합니다.

 

그리고 이런 부분에서 작가님이 웃음 코드를 잘 섞어 넣은 거 같습니다.

 

항상 같이 다니는 토끼의 매력 또한 빼놓을 수 없습니다.

 

전투력은 0 이지만 깐죽거림과 도발 기술은 수준급이라 항상 긍정적이고 걱정이라고는 없는 주인공 정다운과의 케미도 소설을 재미있게 만드는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던전리셋 완결 후에 외전을 연재하긴 했는데 너무 짧게 연재되어서 조금 아쉽더군요.

 

던전리셋 외전이 아니라 던전리셋2로 연재를 제대로 해도 괜찮지 않았을까 생각하지만 아쉽게도 완결이 되었기 때문에 웹툰을 보면서 아쉬움을 달래려고 합니다.

 

웹툰에서는 토끼의 캐릭터가 너무 잘 표현된 거 같아서 놀랐습니다.

 

깐족거리며 심술궂은 모습이지만 귀여운 토끼를 너무 잘 표현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웹툰의 스토리 진행도 생각보다 빠르게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웹툰 32화 까지 연재가 되었는데 소설의 44화 부분이기 때문에 웹툰 진행이 상당히 빠르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스토리 진행에 있어서 자세한 설명이 없어도 되는 부분은 살짝 스킵 하거나 빠르게 설명하고 넘어가는 거 같아서 아주 마음에 들더군요.

 

소설과 웹툰 두 가지다 꼭 보시라고 추천드리며 오늘 리뷰를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300x250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