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설리뷰

퓨전 무협지 ] 회귀하며 천암비서의 비밀을 풀어가는 전생검신 리뷰

by 고양이집사님 2020. 5. 16.
300x250

 

youtu.be/vGdNzQy_EkQ

 

 

오늘 리뷰할 소설은 [전생검신] 이라는 소설입니다.

 

2016년도부터 연재를 시작해서 현재 68권이 연재되고 있는 소설입니다.

 

저는 13권 까지 읽은 시점에서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이 전생검신이라는 소설은 취향을 많이 탈거 같습니다.

 

취향에 맞는 사람은 정말 좋아하겠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은 싫어할 만한 요소들이 있는 무협 소설입니다.

 

이유는 일단 무협소설이라는 기본 틀 안에서 여러 가지 퓨전적인 요소들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첫 번째. 회귀물입니다.

 

무공을 입문하고 45년 동안 이류에 머물러 있는 무공에 재능이라고는 없는 백웅이라는 인물이 주인공입니다.

 

상단의 표사로 있으면서 배운 육합검법이 백웅이 알고 있는 유일한 무공입니다.

무공에 뜻이 있다기보다는 고아에 못생기기까지 하다 보니 기대볼 수 있는 것이 무공이라 50대 중후반까지 혼자 육합검법을 수련했지만 끝내 이류의 틀을 벗어나지 못하고 죽음을 맡게 됩니다.

 

죽기 전에 우연히 천암비서를 발견하게 되면서 과거로 회귀를 하게 됩니다.

 

회귀를 할 때마다 처음부터 시작하는 것은 아니고 죽기 전까지 가지고 있는 무공과 지식을 가진 채로 죽을 때마다 계속해서 회귀를 하게 되는 설정입니다.

 

이렇게 무한회귀 소설은 해골병사 이후로 처음이라 상당히 신선하고 재미있게 보게 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두 번째. 똑똑하지 않은 주인공입니다.

 

회귀를 할 때마다 조금씩 발전하는 주인공의 모습을 표현하기 위해서인지는 모르지만 초반에는 답답한 모습을 조금 보이는 주인공입니다.

 

고아에 표사로 일한 지식만으로 삶을 살아왔다는 것을 생각하면 지식이 없고 단순한 모습이 오히려 백웅이라는 인물을 잘 표현했다고 생각할 수도 있을 거 같기도 하더군요.

 

회귀를 하면서 무공도 꾸준히 강해지고 생각하는 방법을 알아가는 주인공을 보면서 조금씩 성장하는 캐릭터를 보는 재미 또한 느낄 수 있는 소설입니다.

 

 

세 번째. 세계관

 

첫 번째와 두 번째의 요소를 보면 모든 사람들에게 한번 보라고 추천을 해 줄 수 있을 거 같은데 세 번째 요소인 이 세계관 때문에 취향이 맞는 분들만 보시라고 해야 될 거 같습니다.

 

소설의 처음 시작은 백웅이라는 주인공의 성장을 보여주는 장면이지만 천암비서를 해석하기 위해 움직이면서 소설의 스케일이 달라지기 시작합니다.

 

삼왕오제, 고대신, 신선 등 신들이 등장을 하고 백웅과 같이 다니는 인물이 구미호 요괴입니다.

 

백웅의 행동반경 또한 처음에는 중원 무림에서 이야기가 시작하지만 고려 그리고 북극

등 움직이는 동선 또한 상당히 넓어지기 시작합니다.

 

여기에 삼왕오제 신들까지 등장하면서 소설의 스케일이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확장하게 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소설을 보는 데 있어서 재미있는 요소가 추가가 된 것이지만 퓨전 무협을 안 좋아하고 정통무협 세계관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취향에 맞지 않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이 소설의 가장 큰 장점이자 단점을 뽑으라고 한다면 아무래도 현재 68권이 연재 중이라고 하는 엄청난 양의 연재분이 있는 소설이라는 것입니다.

 

연참을 외치는 것에 지친 독자라면 한번 읽는 것을 추천드리면 오늘 리뷰를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2020/04/19 - [소설리뷰] - 추천 무협소설] 무협지 ' 무당기협 ' 불로초를 먹고 무당도사로 삶을 시작한 도사의 이야기

 

추천 무협소설] 무협지 ' 무당기협 ' 불로초를 먹고 무당도사로 삶을 시작한 도사의 이야기

https://youtu.be/WOqOiSWjTmc 은열 작가님의 소설인 무당기협 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4월 10일 날 500화를 기점으로 완결된 소설입니다. 현재 402화까지 보고 있는 시점에서 작성한 리뷰��

aze32.tistory.com

2020/03/25 - [소설리뷰] - 추천 무협소설 '구천구검' 무협지를 좋아 한다면 !!

 

추천 무협소설 '구천구검' 무협지를 좋아 한다면 !!

https://youtu.be/naShQQfBjCA 조진행 작가님의 무협 소설인 ‘구천구검’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토리를 먼저 간단하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낙양에 와룡장이라고 하는 무가가 하

aze32.tistory.com

2020/01/15 - [소설리뷰] - 추천 무협지 웹툰] 천애협로 소설을 웹툰화 한작품 중 최고의 웹툰

 

추천 무협지 웹툰] 천애협로 소설을 웹툰화 한작품 중 최고의 웹툰

https://youtu.be/jKuMaHiyoSU 웹툰 천애협로 소량은 부모가 없는 고아입니다. 그리고 소량을 믿고 의지하는 동생 또한 네 명이나 있습니다. 하지만 부모 없이 살아가기에는 세상이 너무 삭막했습니다. �

aze32.tistory.com

 

 

 

300x250
300x250

댓글